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기정화식물 아로우카리아

식물인테리어/식물종류

by modernmother 2018. 4. 28. 22:36

본문

공기정화식물 50개 중 30위
아로우카리아 애로우카리아


아로우카리아는 나사 선정 공기정화식물 50 중 30위를 차지한 나무예요. 저는 우연히 지나가다 들른 화원에서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예뻐 데리고 왔어요. 저 큰 나무를 4만 원에 데려와서 오랫동안 횡재한 기분이었어요.

그렇게 저렴한 도매가는 서비스가 전혀 없습니다. 제 차에 실어서 제가 직접 옮겼어요. ^^V 그런데, 그 화원을 지금은 못 찾아갈 거 같아요. 여행지에서 우연히 맛집을 발견했을 때나, 맛있는 와인을 만난 것처럼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처음 데려왔을 때는 날씬했네요.


여름을 지나니 저렇게 정리되지 않은 모습이었어요.



잎이 너무 무성하면 일단 통풍이 어려워서 아래쪽 잎들은 정리해줬어요. 잎이 무거워 보여 살짝씩 커트해주기도 했고요. 줄기가 낭창낭창해 지지대도 세워줘야 합니다. 원래는 60미터도 넘게 자라는데, 실내에서는 3미터 정도까지 자란다고 해요. 식물이 많으니, 자라는 것도 대비책이 필요할 것 같아요.

꽤 단단한 지지대를 세워줬는데, 키가 자라니 바꿔야 하는데, 예쁜 게 있으면 좋겠어요.


잎의 모양이 아름다워 크리스마스트리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나무예요. 저는 좀 크고 시원시원한 형태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뽀로롱 솟는 새잎도 얼마나 기분 좋은 에너지를 주는지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새 잎. 뽀로롱!!!


책에 들어갈 사진으로 가장 최근 사진이에요. ^^


#공기정화식물 #아로우카리아 #애로우카리아 #나사선정공기정화식물#나사공기정화식물50#미세먼지#더리빙팩토리#thelivingfactory#우리집이숲이된다면#모던마더



좋아요 / 공유 / 이웃추가는 작가에게  힘이 됩니다. 응원 부탁드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