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물계의 백조, 스파티필름

식물인테리어/식물종류

by modernmother 2018. 2. 17. 08:30

본문

스파티필름은 기분이 좋으면 하얀 꽃을 올리는데 청순가련해요. 진한 초록색 잎과 뽀얀 하얀 꽃과의 조화가 주는 싱그러움. 스파티필름은 실내에서 꽃을 피우는 몇 안 되는 식물이에요. 꽃처럼 보이는 하얀 부분은 불염포이고, 안쪽 돌기가 진짜 꽃이에요.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면 가루가 생기기 전에 우둘두둘한 부분을 잘라 주세요. 꽃가루를 품은 꽃끼리 부딪혀 수분을 해 주시면 씨앗이 열립니다. 화분이 꽉 차면 포기를 나눠 두 개의 화분으로 만들어 주세요. 스파티필름은 잎을 잘라 물에 담가 두어도 뿌리가 나오진 않습니다.

스파티필름은 실내에서는 필수적으로 키워야 하는 식물이에요. 포름알데히드, 벤젠, 알코올, 아세톤 등 공기 오염물질 제거 능력이 뛰어나고, 증산율이 높아 물에 꽂아 두기만 해도 가습기 역할을 합니다. 새하얀 꽃을 피우면서도 열일 하는 스파티필름을 '식물계의 백조'라고 이름 붙여 주었어요. 


백조의 고개와 비슷한 각도. 새하얀 꽃. 


안쪽 우둘두둘한 부분이 꽃이에요.


잎이 큰 스파티필름


잎이 작은 스파티필름


무성한 화분은 두 개로 나누어 주었어요.


스파티필름은 수형이 좁고 길어서 부피가 크지 않은 장점이 있어요. 좁고 깊은 상자에 담아 키우면 동선을 막지 않으면서도 공기 정화에 효과적입니다.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이라 복도나 방벽을 따라 배치해 주기 좋은 식물이에요.

공기정화 효과를 극대화하시기 위해서는 스파티필름을 적극 활용하실 것을 권해드려요. 저는 이케아의 주방용 바스켓에 물을 담고, 뿌리를 깨끗하게 씻은 스파티필름 3그루를 넣어 주었거든요. 자잘한 돌을 깔아 뿌리가 아래로 자라도록 도와 주니, 씩씩하게 잘 자랍니다. 


http://www.instagram.com/jaekyung.jeong/

http://www.instagram.com/thelivingfactory/

http://brunch.co.kr/magazine/plants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