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엔트리 식물 스킨답서스

식물인테리어/식물종류

by modernmother 2018. 2. 16. 10:30

본문

스킨답서스는 자라는 속도가 빠른 편이라, 키우는 재미를 알기에 적합한 ‘엔트리’ 식물이에요. 병충해가 거의 없고, 관리가 약간 소홀해도 잘 죽지 않아요. 집, 사무실, 상업공간, 빛이 들어오지 않는 실내 어디서든 잘 자라는 환경적응력이 아주 좋은 식물이에요. 

스킨답서스. 가까이 보면 이런 모양이에요.


덩굴로 자라는 식물인데 또아리를 틀어주면 풍성하게 연출되어요.


화원에서 많이 보이는 식물들은 대체적으로 손이 덜 가고 잘 자라는 식물이에요. 기후에 잘 맞아 별 탈 없이 쑥쑥 크고, 생산량도 많아지고, 수요공급의 원칙에 따라 가격이 착해진 경우들이거든요. 초보라 뭘 키워얄지 잘 모르겠다, 하시면 화원마다 있는 평범하고 저렴한 아이들로 시작해보세요!


만 원이면 3~4 포트의 작은 식물들을 집으로 데려올 수 있고, 잘 키우면 개체수가 늘어나니 키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단, 작은 포트의 화분은 수분이 금방 마르니, 물공급에 신경을 써 주셔야 해요. 




스킨답서스는 가격도 저렴하고, 가장 키우기 쉬운 식물이면서도 NASA가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순위 12위인 가성비 좋은 식물이에요. 싸고 좋은 것을 찾기 힘든 세상에서, 정말 고마운 공기정화식물이지요. 일산화탄소 제거 능력이 뛰어나 주방에 놓으면 특히 좋고요.

넝쿨을 만들며 자라는 식물이라 머리채가 늘어진듯한 느낌이 멋스러워요. :) 그런데 저는 자꾸 이발을 해서 물꽂이 하게 되네요. 아무래도 저는 풍성한 웨이브헤어보다는 소박한 단발머리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 )


https://www.instagram.com/jaekyung.jeong/


https://www.instagram.com/thelivingfactory/


https://brunch.co.kr/magazine/plants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