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빨간 열매, 산호수

식물인테리어/식물종류

by modernmother 2018. 2. 18. 09:11

본문

처음 산호수를 만나게 된 건, 집 근처의 백화점이 오픈행사를 하면서 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 거에요. 차마 버릴 수 없어 집으로 데려왔어요. 미안한 말이지만, 저는 이 식물을 좋아하지 않아요. 



저는 똑바로 자라는, 직립성 식물을 좋아하거든요. 아레카야자, 인도고무나무, 떡갈나무 같이 관리가 까다롭지 않으면서도 수형이 예쁜 나무들이 기분 좋아요. 그런데, 산호수는 자기 멋대로 덩굴처럼 뻗어나가고 잎도 삐죽삐죽하고, 깍지벌레가 좋아해서 제겐 사랑받지 못 하고 있어요.


이렇게 자기멋대로. 산발을 하고 있는 산호수.


옆에서 보면 이런 머리를 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도 음이온 방출량이 많아 죽기전까지는 그냥 데리고 있자 하는데, 이렇게 곳곳에 있는 이유는 잘 자라, 부피가 자꾸 커지고 있습니다. 빨간 열매는 귀여운데, 얘네들을 심으면 또 자라겠지만 산호수가 많은 건 싫어요. -.-


이발 해 준 산호수. 오른쪽 앞 둥글둥글한 화분에 있는 녀석이에요.


나사의 공기정화식물 리스트 50위에는 없지만,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공기정화식물 리스트에는 당당히 위치해 있습니다. 음이온 방출량이 매우 뛰어난 식물입니다.


이발한 가지는 안 쓰는 컵에 꽂아 초록을 한 톨 더 즐겨요. 컵은 더리빙팩토리 제품.


음이온은 미세먼지나 실내유해물질을 전기적으로 제거하고, 신체 내 음이온은 신진대사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열일하는 음이온을 많이 방출한다니, 산호수 눈여겨 보세요! 게다가 값도 저렴하답니다. :)


http://www.instagram.com/jaekyung.jeong/

http://www.instagram.com/thelivingfactory/

http://www.brunch.co.kr/magazine/plants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