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칼립투스

식물인테리어/식물종류

by modernmother 2018. 2. 28. 07:48

본문

제가 제일 좋아하는 식물 1등은 유칼립투스. 입맛을 맞추기가 정말 까다로운데, 자유롭게 뻗어가며 자라는 줄기와 잎도 마음에 들고, 무엇보다 향이 너무 좋아요. 유칼립투스의 향을 맡으면 가슴으로 시원하게 들어가는 한 줄기와 머리를 개운하게 해 주는 한 줄기가 느껴집니다.


잘 자라다가 사진을 남기고 그냥 떠나버린 유칼립투스.


그리스어의 ‘아름답다’와 ‘덮인다’의 합성어로 꽃의 모양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 아직 유칼립투스의 꽃을 본 적은 없어요. 너무 까다로워 물이 조금 부족하면 잎을 있는대로 쭈글거리며 인상을 쓰고, 벌레가 타거든요. 겨울이 시작되기 전에 4그루를 데려 왔는데, 한 그루는 또 벌써 이별했어요. ㅜㅜ 


에 데려온 4그루 중 한 그루도 또 떠났습니다. ㅜㅜ


해를 좋아하고, 물을 좋아하니 집안에서도 가장 해가 많이 드는 창앞으로 배치해 주세요. 욕실이나 주방처럼 물을 바로바로 가져올 수 있는 동선이면 더 편할 거 같아요. 물은 일주일에 두 번은 주셔야 합니다. 점점 봄이 오는지 더 자주 달라고 토라지네요.


꽤 큰 나무였는데, 아까워요.


너무 좋아해서 꽃집에 갈때마다 한 다발씩 들고 오는 유칼립투스. 살균 작용과 살충 작용이 있다니, 실내 공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허브류가 실내에 들어온 후부터는 실내에서 좋은 향이 묻어난다고 말씀해 주시는 손님들이 많아졌어요.


양재꽃시장에서 사온 한 다발. 몇 일 동안 큰 행복을 줍니다.


실내 공기 중 향이 느껴지길 원하신다면 유칼립투스를 추천합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이 채워주지 못하는 1퍼센트를 더해, 현관문을 열때마다 은은한 향을 선물해 줄 거에요. 



'식물인테리어 > 식물종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송  (0) 2018.03.06
팔손이  (0) 2018.03.05
폴리시아스, 폴리셔스, 폴리샤스  (0) 2018.02.23
라벤더  (0) 2018.02.22
실내공기정화식물 인도고무나무  (0) 2018.02.1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