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물웹툰 식물은 처음입니다 4화

식물인테리어/정보추천

by modernmother 2018. 3. 13. 21:13

본문

제가 자문하고 있는 식물웹툰 '식물은 처음입니다'는 매주 화요일, 토요일 업데이트 되는 웹툰인데요, 제가 에세이 같은 글로 식물 이야기를 푼다면 문은지 작가님과 최지영 작가님은 웹툰으로 표현하시는 거예요. 


'식물'이라는 같은 주제도 '감수성'이라는 프리즘을 통하면 이렇게나 다른 스펙트럼을 갖게 되는구나 하고 새삼 놀라고 있습니다.


웹 소설 작가인 이영이.

 

이 웹툰에는 4명의 등장인물이 등장하는데, 직업도 각각 다르고, 식물과 랑데부하는 얘기들도 다 다른데, 잔잔하게 마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어요.


노트북 앞에 앉아 마감을 해 본 자만이 알 수 있는 으드득...


저도 요즘 책을 쓰고 있어, 저 포즈와 저 소리가 너무 공감이 되는 거예요. ㅋㅋㅋ 저는 어깨와 무릎에서도 뚝뚝 소리가... 아침마다 등 어깨 목 스트레칭을 집중적으로 해 줘야 겨우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


저도 콧노래를 주며 물 줄 때가 많은데, 재미있어요.


아래 그림은 3화. 저희 집에서 영감을 받아 그리신 한 신이래요. 근데 민정이라는 저 캐릭터는 저랑 닮았어요. 친절한 것도, 동그란 것도, 머리 모양도요. 식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픈 웹툰이에요. ^^




머리 모양도요. 식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픈 웹툰이에요. ^^



좋아요 / 공유 / 이웃추가는 작가에게  힘이 됩니다. 응원 부탁드려요! 



관련글 더보기